개최개요

서울독립영화제2021 (제47회)
계획일정 2021년 11월 25일(목) ~ 12월 3일(금)
개최장소 CGV아트하우스 압구정, CGV압구정
주최 (사)한국독립영화협회, 영화진흥위원회
주관 서울독립영화제2021 집행위원회
부대행사 개/폐막식, 관객과의 대화, 아카이브전 시네토크, 독립영화매칭프로젝트: 넥스트링크, 배우프로젝트 – 60초 독백 페스티벌, 창작자 토크포럼, 관객이벤트 등
특징
경쟁 독립영화제 한 해 동안 만들어진 다양한 독립영화들을 아우르고 재조명하는 국내 경쟁 독립영화제이다. 극, 실험,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독립영화를 주제, 형식, 장르에 구분 없이 공모하여 시상한다. 새로운 독립영화를 발굴할 뿐 아니라 별도의 초청 섹션을 통해 독립영화의 다양한 경향을 소개하며 한 해의 독립영화를 결산하고자 한다.
교류와 소통, 축제의 영화제 동시대 독립영화인들이 한자리에서 모임으로써 독립영화의 시대정신과 비전을 찾고자 한다. 감독, 배우, 스태프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영화인과 독립영화를 사랑하는 관객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고 있다.
미래지향적 영화제 기성 영화의 대안이 될 새로운 독립영화를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영화제이다. 독립영화의 성장과 발전에 크게 기여하며 한국 영화 안에서 독립영화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주류 영화와 차별화된 비전을 통해 영화의 새로운 가능성에 도전하고 있다.
영화제 이후를 고민하는 영화제 영화제 외에도 SIFF Plus라는 타이틀로 일상사업을 펼치며 독립영화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국내 순회상영회 인디피크닉, 해외쇼케이스, 블루레이/DVD 제작, 도서발행, 독립영화 제작지원사업, 배우프로젝트 등의 활동으로 다양한 관객과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해외 독립영화 초청 및 국제 교류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해외 독립영화를 소개함으로써, 독립영화 창작자에게 새로운 영감을 불어 넣고 있다. 해외 작품의 상영을 넘어 워크샵, 마스터클래스 등 한국 독립영화의 해외 진출과 네트워킹을 위한 다각적인 사업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