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i

2009

Zhang Lu

Zhang Lu | 2008|Fiction|Color|35mm|108min

SYNOPSIS

30 years ago, there was an unprecedented train explosion at Iri Station; Iri is a small town in Korea. The train carrying dynamite of 40 tons was exploded. After this accident, the name of Iri was changed to Ik-san, and no one mentions the explosion which comes to be buried in oblivion.

DIRECTING INTENTION

내가 여기서 하려는 것은 한국이라는 생활을 묻어나게 만드는 방법을 찾는 데 있습니다. 그러면 사회가 묻어날 것입니다. 그 방법에 진정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까 매 장면 매 순간 자꾸 반성해야지요.

저는 이 도시에 대해 잘 알지 못합니다. 하지만 그걸 바라보는 마음이 내게는 중요합니다. 말하자면 여기에는 각자의 도시에서 살아가는 기분의 마음이 있습니다. 한국에 오면 폭발하고 난 다음의 황폐함, 그래서 폭발하고 난 다음에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에 대한 질문과 마주하게 됩니다.

<중경>이 폭발 직전에 있는 사람들과 공간을 찍은 것이라면 <이리>는 이미 폭파되고 잔해만 남은 풍경과 사람을 찍었습니다. 지금 실제 이리에 가보면 도시 외곽은 황폐하기 그지 없습니다. 그 황폐한 분위기에 깊은 인상을 받았죠. 가라앉은 도시의 분위기와 인물의 내면을 찍은 것이 바로 <이리>입니다.

DIRECTOR
Zhang Lu

Zhang Lu

2001, < Eleven >

2004, < Tang Poetry >

2005, < Grain in Ear >

2006, < Fact >

2006, < Hyazgar >

STAFF

Director Zhang Lu
Producer Byung-ki Yoon, Sung-kyu Cho
Supervisor Producer Jin-won Park, Sung-tae Kim
Cinematographer Sung-tae Kim
Editor Sun-kyung Lim
Lighting Joon-sik Lee
Sound Design Sang-kyun Park
Mixing Kyu-sik Son
Costume Yoon-hee Kim
Make up Eun-a Kim
CG/DI Nam-sik Kim
Cast Jin-seo Yoon, Tae-woong 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