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LETTER  vol.5
 26 May 2022

서울독립영화제2022 시나리오 크리에이티브 LAB 공모

 서울독립영화제2022가 새로운 독립영화 프로젝트를 찾습니다.
올해로 4년째를 맞는 독립 장편 기획개발 지원사업인 ‘시나리오 크리에이티브 LAB’은 시나리오 발전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멘토링, 워크샵, 네트워킹 등 한 편의 영화가 완성되기까지 전 과정에 걸친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제작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독립영화 제작에 실질적 지원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원대상

○ 독창적인 장편 독립영화(픽션/논픽션)의 창작 시나리오 및 구성안(이하 ‘시나리오’로 통칭) 개발 프로젝트

✏지원자격

○ 독립 장편영화 1편 이하의 창작 이력을 가진 연출자

○ 랩 프로그램에 성실한 참여를 기본으로 해당 프로젝트를 기간 내에 실질적으로 발전시켜 결과물을 완성할 의지가 있는 창작자

※ 타 지원처로부터 이미 제작지원/투자를 받은 작품 제외

※ 타 지원처의 기획개발 지원 작품 공모 가능 (단, 신청서에 반드시 이력 표기해야 함)

✏지원내용

○ 지원 편수 : 프로젝트 3편 이내

○ 지원 부문 : 독립영화(픽션/논픽션)

○ 프로젝트 지원사항

– 작품별 6백만원 지원(분할 지급)

– 크리에이티브랩 운영(워크샵, 멘토링, 컨설팅, 네트워크 제공 등)

– 서울독립영화제 매칭 프로젝트 참가

✏지원신청
○ 지원 기간 :2022년 6월 20일(월) ~ 7월 4일(월) 오후 6시까지
○ 접수 방법 : 이메일을 통한 접수 (project@siff.kr)

서울독립영화제2022 옴니버스 챌린지 <말이야 바른말이지>

제10회 무주산골영화제 상영 소식

 서울독립영화제 옴니버스 챌린지 제작지원작 <말이야 바른 말이지>가 전주국제영화제에 이어 제10회 무주산골영화제 영화 ‘판’ 섹션에서 상영합니다!
서울독립영화제2022가 기획한 ‘서울독립영화제2022 옴니버스 챌린지’는 사회적 인식에 긍적적인 영향을 주는 독립 단편영화 제작 프로젝트입니다.
윤성호 감독이 총괄 프로듀서를 맡아 서울독립영화제와 공동 기획 하에 완성된 옴니버스 장편 <말이야 바른 말이지>는 윤성호 감독의 만든 프롤로그를 포함하여, 김소형 감독의 <하리보>, 박동훈 감독의 <당신이 사는 곳이 당신이 누구인지 말해줍니다?>, 최하나 감독의 <진정성 실천편>, 송현주 감독의 <손에 손잡고>, 한인미 감독의 <새로운 마음>이 함께 묶여 상영됩니다.
6명의 감독들의 6개의 장면 속 신랄한 시선들이 담긴 <말이야 바른 말이지>는 무주산골영화제(6/2-6/6)에서 관람하실 수 있으며, 관객과의 대화 자리도 함께 마련될 예정입니다.
🎞상영일정🎞
2022년 06월 05일 (일) 13:00 무주예체문화관 다목적홀 (GV)
서울독립영화제2022
News Letter vol.5 _ 2022년 5월 26일

서울독립영화제 사무국   02-362-9513
pr@sif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