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독립영화제2020 코로나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행사 안내사항

안녕하세요, 

서울독립영화제 사무국 입니다.
2020년 ‘어제와 다른 세계’라는 슬로건으로 11월 26일부터 12월 4일까지 CGV압구정에서 9일간 서울독립영화제가 열립니다.
코로나19의 파장은 우리 삶에 깊은 영향을 미쳤고, 서울독립영화제도 그것을 또렷이 감당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급증하는 확진자로 정부가 긴급하게 거리두기 단계를 조정하였습니다. 24일부터 시행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침에 따라, 서울독립영화제는 창작자와 관객이 안전하게 만나 영화를 보고 영감을 나누는데 최선의 초점을 맞추고자 합니다. 영화를 보는 것만큼, 영화제라는 공간에서 펼쳐지는 네트워킹은 독립영화의 큰 자산입니다만, 올해는 바뀐 세계 아래에서 가능한 만큼의 눈빛을 나누어야 할 것 같습니다.
영화제에 참여하는 감독, 참여자분께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침에 따른 서울독립영화제2020의 주요 안내사항을 아래와 같이 공유해 드립니다.

 

구분

구분

2단계

2.5단계

정부

지침

행사

100인 이하 행사

50인 이하 행사

영화관

좌석 한 칸 띄우기

음식 섭취 금지

좌석 한 칸 띄우기

음식 섭취 금지

*21시 이후 운영 중단

영화제

세부사항

상영관

좌석 100인 이하 운영

(예매/초대 포함)

좌석 50인 이하 운영

(예매/초대 포함)

GV

비대면 오픈채팅방 활용

(GV 외 토크 행사 제외)

비대면 오픈채팅방 활용

 

/폐막식

네이버TV(라이브) 온라인 중계

네이버TV(라이브) 온라인 중계

포럼

사전신청자 입장

(*온라인 편집 공개)

사전신청자 축소 입장

(*온라인 편집 공개)

배우프로젝트

사전신청자 입장

(*온라인 편집 공개)

사전신청자 축소 입장

(*온라인 편집 공개)

독립영화

매칭프로젝트

사전신청자 관리

(*온라인 줌 활용)

사전신청자 축소 관리

(*온라인 줌 활용)

기타

식당/카페

카페포장배달

음식점-21시 이후 포장배달

카페포장배달

음식점-21시 이후 포장배달

 

※ 기본 방역지침에 따라 1) 행사 참가 출입자 관리(QR코드) 2) 열체크 3) 마스크착용 등을 철저히 준수하셔야 합니다.
※ 기본 방역지침에 따라 행사 주변 식당/카페에 사용이 원활치 않을 예정입니다. 행사 후 모임을 가급적 자제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 기본 방역지침에 따라 2.5단계까지 오프라인이 운영이 가능합니다. 다만, 긴급 추가 변경 조치가 내려질 수 있습니다.
서울독립영화제는 코로나19를 대비하여 선제적 변화를 주었습니다. *해외상영 *특별상영(심야/깜짝)을 축소하였고, *GV *관객상 *관객심사단을 축소하거나 취소하였습니다. 국내 독립영화 상영 편수는 해외작 취소, 상영회차 조정으로 예년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부대행사는 사전 신청에 따라 참석 가능하고, 온라인 전략을 부분 수용 *개/폐막식 라이브 중계를 포함하여 온라인 콘텐츠가 확대되었습니다. 상영관은 2단계 지침 아래 100석이하 운영이 가능합니다.
서울독립영화제가 가능할 수 있는 것엔 앞서 여러 노력을 아끼지 않고 방역 모범을 보여주신 영화제들과 지금도 극장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영화인들 덕분입니다. 11월 초 변화된 거리두기 아래, 조금 더 가까운 만남을 예상하였는데 다시 엄중한 상황이 도래하여 아쉬움이 남습니다.
현장 방역에 스태프들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모두 함께 마음의 손을 잡고 ‘어제와 다른 세계’를 꿋꿋이 건너갔으면 좋겠습니다. 부디 오프라인으로 열리는 영화관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서울독립영화제를 아껴주시는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2020. 11. 23.
서울독립영화제 사무국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