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estival of Film Festivals 2017 (FoFF 2017) 2/25~3/1

 

 

 

 

FoFF 2017 (the Festival of Film Festivals 2017)
기간: 2017. 2.25 ~ 3.1
장소: 인디스페이스∙아리랑시네센트 (외 1곳 추가 예정)
상영작: 1월 1일 대공개 (장∙단편 총 50여 편)

 



ABOUT YOU
‘the Festival of Film Festivals 2017 (FoFF 2017)’은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서울독립영화제, 서울환경영화제, 인디다큐페스티벌, EIDF, 유럽단편영화제가 참여하고 영화 관객 협동조합인 모극장이 주최하는 영화제들의 연합영화제입니다

PROJECT STORY
‘FoFF 2017’은 2016년 영화제에서 소개된 장편과 단편 화제작 중, 다시 보고 싶은 영화와 다시 만나기 어려운 영화를 관객들이 직접 선정하고 6개 영화제들이 이에 응답해 시작하게 된 연합 앵콜 영화제입니다.

 

꼭 보고 싶었지만
영화제는 항구적인 장소와 한정된 기간 안에서 개최됩니다. 영화제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작품들, 최신 예술영화의 경향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지만 시간과 비용 등 여러가지 이유로 갈 수 없는 사정이 더 많습니다.
힘겨운 예매 전쟁을 치뤄 영화제에 가게 되어도 작품 선택이 꼭 성공적일 수는 없습니다. 영화제에 가지 못해서, 또는 영화 선정의 실패로 볼 수 없었던 작품들의 개봉 소식을 하염없이 기다려 보지만 떠나간 영화는 다시 돌아오지 않는 경우가 더 많아졌습니다.
어쩌면 마지막 기회
열광적 지지를 받았지만 다시 만나기 어려운 영화제 속의 영화들을 고르고 골랐습니다. 첫 번째로 개최되는 FoFF 2017은 서울지역에서 개최된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서울독립영화제, 서울환경영화제, 인디다큐페스티벌, EBS 국제다큐영화제, 유럽단편영화제와 그 첫 시작을 함께 엽니다.
다시 만나기 어려운 
영화제 속의 영화
그리고 또 다시 우리는 이번 영화제를 시작으로 매년 계속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상상합니다. 더 많은 영화제들과 해외의 유수한 영화제도 함께할 수 있는 영화광들의 축제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이번 영화제 기간동안 ‘씨네클럽 FoFF’ 회원을 모집합니다. 이들은 앞으로 FoFF의 기획 주체가 되며 다양한 관객운동을 펼쳐가는 영화공동체 활동을 이어갈 것입니다.